본문 바로가기

Community/fashion Story

쉬젬과 함께하는 여름 패션 코디법[1]

올해는 여름이 참 빨리 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7월 여름이 시작을 하고 있고 한낮의 기온은 30도를 웃돌고 습니다.

   

패셔니스타 들은 벌써 여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노출의 강세는 지속되고 있지만 노출과 대비되는 스타일을 롱 스타일이 또한 패션의 화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 날씨 때문에 여름의 패션 경향은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이나 소재를 선호하는 경향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도 스타일에 신경 써야 하는 것이 패셔니스타입니다.

 


   

여성들에게 데이리 룩 코디가 쉽지 않지만 원피스와 같은 아이템 하나로도 충분히 아름다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1. 여름 롱 스커트 코디법

   

즉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컬러와 패턴을 선택하기만 하면 시크하게 때론 화려하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롱 스커트를 코디 할 때는 여성 최고의 패션 아이템인 노출을 포기하는 선택입니다. 롱 스커트 패션으로 주목을 받으시려면 노출과 대응되는 "라인"을 살리는 코디가 좋습니다.

   

스키니 처럼 타이트하게 입는 것만이 라인을 살리는 것은 아닙니다. 부드러운 소재로 자연스럽게 몸 매의 라인을 살리는 것 역시 여성 패션 센스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스 A라인 롱스커트 & 면스판나시 (SET) - SHEGEM 컬랙션[16]

   


슈즈의 선택은 주로 단화나 낮은 샌들의 코디가 좋습니다. 하체가 긴 분들이라면 무난하겠지만 일반적인 여성분들은 밝은 색의 통굽 샌들로 함께 코디를 하기면 좋습니다.

   

롱 스커트와 고급스러운 디자인 백은 약간 상극입니다. 시선의 백에 집중된 다음에는 라인을 살리는 쪽에 집중도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윌렛이나 파우치 정도로 손에 들고 있는 것이 더욱 럭셔리한 코디가 될 것입니다

   

  

2. 미니 여름원피스 코디 방법

 

원피스의 선택기준은 무릎을 기준으로 미디와 미니로 나눌 수 있으며, 여름원피스를 선택할 때 먼저 길이를 선택하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두 번째로 선택의 하실 것은 컬러나 패턴무늬를 고려하여 원피스를 선택하시면 무리 없는 코디를 하실 수 있습니다.

   

머천다이저 출신이 제 입장에서는 원피스 패션은 단 품 아이템입니다. 상품의 선택 포인트는 코디가 아니고 단 품으로 원피스만 입고 스타일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간혹 코디를 할 때 얇은 카디건이나 볼레로를 입는 분들이 있는데, 가급적이면 원피스 하나로 끝을 내시고, 백이나 슈즈로 승부를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걸리쉬를 강조한 쉬젬 펌칭 이중 칼라 원피스

http://she-gem.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2&category=

   

마지막 선택 기준인 '여성스러움을 강조 할 것인가 귀여움을 강조할 것인가'로 선택을 하시면 좋습니다.

  



큐트한 느낌의 네츄럴 플라워 프린트 원피스

http://she-gem.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72&category=010

   

   

걸리시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파스텔 컬러나 플로랄 프린트를 추천하며 큐티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하이웨트 스타일이나 레이스가 들어간 원피스를 선택하면 된다.

   

슈즈의 코디는

   

샌들도 좋지만 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픈 토우슈즈와 편한 스타일의 플랫슈즈 등을 모두 활용이 가능합니다.

   

3. 맥시 여름원피스

 

처음 소개해드린 롱 스커트와 코디의 스타일은 비슷합니다. 맥시 원피스는 라인의 강조 심하기 때문에 원피스 중에서는 예외적으로 단 품으로 코디하는 것 보다는 재킷이나 얇은 카디건 류로 라인의 일부를 죽여주면 몸매의 라인을 야간 보호하는 느낌을 더 줄 수 있습니다.

   

   


   

여성 패션의 승부는 여성스러움을 드러내는 것과감추는 것의 조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노출 수위가 같은 비키니와 속옷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슈즈의 선택은 주로 단화나 낮은 샌들의 코디가 좋습니다. 하체가 긴 분들이라면 무난하겠지만 일반적인 여성분들은 밝은 색의 통굽 샌들로 함께 코디를 하시면 좋습니다.

   

재킷이나 얇은 카디건 류 보조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백의 코디는 캐주얼 한 디자인의 백을 추천하며 재킷이나 카디건 쪽에 포인트를 주시고 매치 시키시면 무난한 코디가 될 것입니다.